[JAVA][BOJ][S1] 1926. 그림
728x90

 

1926번: 그림

어떤 큰 도화지에 그림이 그려져 있을 때, 그 그림의 개수와, 그 그림 중 넓이가 가장 넓은 것의 넓이를 출력하여라. 단, 그림이라는 것은 1로 연결된 것을 한 그림이라고 정의하자. 가로나 세로

www.acmicpc.net

문제

어떤 큰 도화지에 그림이 그려져 있을 때, 그 그림의 개수와, 그 그림 중 넓이가 가장 넓은 것의 넓이를 출력하여라. 단, 그림이라는 것은 1로 연결된 것을 한 그림이라고 정의하자. 가로나 세로로 연결된 것은 연결이 된 것이고 대각선으로 연결이 된 것은 떨어진 그림이다. 그림의 넓이란 그림에 포함된 1의 개수이다.

입력

첫째 줄에 도화지의 세로 크기 n(1 ≤ n ≤ 500)과 가로 크기 m(1 ≤ m ≤ 500)이 차례로 주어진다. 두 번째 줄부터 n+1 줄 까지 그림의 정보가 주어진다. (단 그림의 정보는 0과 1이 공백을 두고 주어지며, 0은 색칠이 안된 부분, 1은 색칠이 된 부분을 의미한다)

출력

첫째 줄에는 그림의 개수, 둘째 줄에는 그 중 가장 넓은 그림의 넓이를 출력하여라. 단, 그림이 하나도 없는 경우에는 가장 넓은 그림의 넓이는 0이다.

풀이

https://read-me.tistory.com/entry/JAVABOJS1-1743-%EC%9D%8C%EC%8B%9D%EB%AC%BC-%ED%94%BC%ED%95%98%EA%B8%B0

해당 문제와, 해당 문제에 링크가 걸린 문제 두개를 합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개수와 그림의 넓이를 dfs로 구해 출력해 줬다

코드

package 문제풀이;

import java.io.*;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S1_1926_그림 {
	static int n, m, size;
	static int[][] arr;
	static boolean[][] visited;
	static int[] dx = {-1, 1, 0, 0}, dy = {0, 0, 1, -1};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n = Integer.parseInt(st.nextToken());
		m = Integer.parseInt(st.nextToken());
		
		arr = new int[n][m];
		visited = new boolean[n][m];
		
		for (int i = 0; i < n; i++) {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for (int j = 0; j < m; j++) {
				arr[i][j] = Integer.parseInt(st.nextToken());
			}
		}
		
		int max = 0;
		int cnt = 0;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m; j++) {
				if(visited[i][j] || arr[i][j] == 0) continue;
				size = 0;
				dfs(i, j);
				max = Math.max(max, size);
				cnt++;
			}
		}
		
		System.out.println(cnt);
		System.out.println(max);

	}

	private static void dfs(int i, int j) {
		size++;
		visited[i][j] = true;
		for (int k = 0; k < 4; k++) {
			int x = i + dx[k];
			int y = j + dy[k];
			if(x<0 || x>=n || y<0 || y>=m || visited[x][y] || arr[x][y] == 0) continue;
			dfs(x, y);
		}
		
	}

}

결과

 

#자바 #java #boj #백준 #알고리즘

728x90

'알고리즘 > BOJ'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BOJ][S3] 1449. 수리공 항승  (0) 2022.07.25
[JAVA][BOJ][S2] 13565. 침투  (0) 2022.07.24
[JAVA][BOJ][S5] 1978. 소수 찾기  (0) 2022.07.22
[JAVA][BOJ][S3] 1431. 시리얼 번호  (0) 2022.07.21
[JAVA][BOJ][S2] 2644. 촌수계산  (0) 2022.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