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_Foundation
728x90

증강현실(AR)이란?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마치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

AR Foundation

Unity 내에서 다중 플랫폼 방식으로 증강 현실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 Android 기반으로 개발을 할 것이기 때문에 ARCore XP Plugin이 필요

AR Foundation 기능

- Devic tracking: 디바이스의 위치나 해당 값을 tracking
- Plane detection: 수평이나 수직 추적 -> 오브젝트 얹어 줌, 마커가 없는 AR
- Point clouds: 특징점을 추적해 트래킹하게 도와줌
- Anchor
- Light estimation
- Environment probe
- Face tracking: 사람 얼굴을 탐지, 추적
- 2D image tracking
- 3D object tracking: 마커 기반 AR
- Meshing
- Body tracking
- Colaborative participants
- Human segmentation and occlusion
- Raycast: 광선을 쏴서 Physics.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hitInfo, distance, LayerMask) 저장
- Pass-through video
- Session management

모바일 AR 개발의 기본 개념

- 모션 트래킹: 기기에 6개의 자유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공간 내 사용자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의 위치와 회전 정보가 추적됩니다.
- 환경 이해: 기기가 수직 평면과 수평 평면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세계를 이해하고, AR 오브젝트와 콘텐츠를 표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광원 추정: 개발자가 실제 환경의 조명과 현재 상태를 파악하여 해당 정보를 AR 경험에 적용한 후, AR 콘텐츠의 밝기를 조절하여 실제 세계의 조명 조건을 더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Unity Mars - 유료 플랜(45일 무료 체험 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