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이란?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마치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
AR Foundation
Unity 내에서 다중 플랫폼 방식으로 증강 현실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 Android 기반으로 개발을 할 것이기 때문에 ARCore XP Plugin이 필요
AR Foundation 기능
- Devic tracking: 디바이스의 위치나 해당 값을 tracking
- Plane detection: 수평이나 수직 추적 -> 오브젝트 얹어 줌, 마커가 없는 AR
- Point clouds: 특징점을 추적해 트래킹하게 도와줌
- Anchor
- Light estimation
- Environment probe
- Face tracking: 사람 얼굴을 탐지, 추적
- 2D image tracking
- 3D object tracking: 마커 기반 AR
- Meshing
- Body tracking
- Colaborative participants
- Human segmentation and occlusion
- Raycast: 광선을 쏴서 Physics.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hitInfo, distance, LayerMask) 저장
- Pass-through video
- Session management
모바일 AR 개발의 기본 개념
- 모션 트래킹: 기기에 6개의 자유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공간 내 사용자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의 위치와 회전 정보가 추적됩니다.
- 환경 이해: 기기가 수직 평면과 수평 평면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세계를 이해하고, AR 오브젝트와 콘텐츠를 표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광원 추정: 개발자가 실제 환경의 조명과 현재 상태를 파악하여 해당 정보를 AR 경험에 적용한 후, AR 콘텐츠의 밝기를 조절하여 실제 세계의 조명 조건을 더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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