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R_Foundation: AR Plane Manager 평면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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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Hierarchy - 오른쪽 마우스 - XR - AR Session / XR Origin

Main Camera 삭제

Camera Offset 선택 후 Insector - Tag - MainCamera 선택

 

평면 지형 인식

1. Hierarchy - 오른쪽 마우스 - XR - AR Default Plane

XR Origin - Add Component - AR Plane Manager - Detection Mode(Horizontal)

 

2. Hierarchy - 오른쪽 마우스 - Create Empty(DetectedPlane)

Add Component - Mesh Filter, Mesh Renderer, Mesh Collider, AR Plane Mesh Visualizer

 

Material 생성

Project - Assets - Create Folder(Materials) - Create - Material

Rendering Mode - Transparent

DetectedPlane - Mesh Renderer - Materials - Element 0 -> 드래그 앤 드롭

 

Prefabs

Assets - Create Folder(Prefabs) - DetectedPlane 드래그 앤 드롭 - Hierarchy에서 삭제

XR Origin -  Add Component - AR Plane Manager - Plane Prefab 드래그 앤 드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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